● 중년 창업 실패 없는 성공 방법

중년 창업의 고수익 방법은 무엇일까.

고정적이고 안정적으로 나오는 월급을 받으며 살아가는 것은 편하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하지만 더 많은 급여를 원하지만 제한이 있는 것에 답답하고 회사와 의견이 잘 맞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자 의욕이 없어졌습니다.

또 미래가 보장되지 않아 언제 수입이 끊길지 몰라 불안해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겁니다.그래서 저의 가게를 경영하면서 중년 창업과 같은 새로운 길을 개척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경기 불황으로 인해 현재 커피숍 창업으로 달리는 사람이 늘고 시장이 포화 상태가 되면서 출혈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었습니다.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는?

각기 다른 이유로 중년 창업에 도전했다가 실패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가장 큰 이유는 정보 부족이 아닐까 생각합니다.창업을 준비할 때 시장 트렌드, 아이템 경쟁력 등을 꼼꼼히 분석하는 것이 필요했습니다.그래서 매년 트렌드를 분석하는 전문기관 2곳 중 한국프랜차이즈개발원의 자료를 확인해 보려고 했습니다.

한국프랜차이즈개발원의 경우 매년 최신 트렌드와 아이템 경쟁력, 미래성과 성장성 등을 기준으로 고려해 브랜드 순위를 발표하는 기관이었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18위 스타벅스에 대해 다루었는데, 오늘은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디저트 39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명한 고정비용으로 높은 수익을!

디저트 39의 경우 매출 대비 순익이 좋았습니다.점포 수가 빠르게 늘고 있는 가운데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성공이 확실한 중년 창업 아이템으로 꾸준히 언급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고정 비용이 낮아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그 방법은 바로 임대료 삭감이었습니다.저가 커피 같은 브랜드의 경우 많이 팔아야 이익이 나는 구조로 유도 인구가 많아 고정 수요가 되는 특급 상권이 아니면 수익이 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디저트 39는 쉽게 접할 수 없는 프리미엄 디저트와 브랜드만의 특색이 있어 스스로 찾는 먹거리로 인식되었습니다.즉, 좋은 상권에 있지 않아도 만족스러운 수익이 났습니다.

디저트 39의 경우 월평균 200대 중후반 수준의 임대료로 상당히 낮은 편이었습니다.

경제가 좋지 않아도 매출은 늘었어요.

중년 창업에서 많은 분들이 생각하는 디저트 39는 이 밖에도 업종 변경 후에도 매출이 상승한 경우가 다수라고 했습니다.같은 장소에서 상호만 바꿔 오픈해도 매출이 8~10배 정도 상승했습니다.흑당 밀크티와 저가 커피 브랜드, 대형 계열 카페 등 많은 유명 브랜드가 디저트 39로 업종을 변경하고 있었습니다.

또 같은 점주가 2-3호까지 오픈하면서 디저트 39가 가진 강력한 노하우가 어느 정도일지 조금은 예상할 수 있었습니다.

디저트 39만 가진 대형 디저트 제과센터

디저트 39의 강점은 그 밖에도 있었습니다.동종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독자적인 제과 센터를 보유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었습니다.그래서 비용 등의 문제로 외부 업체에 제품을 요청하게 되는 oem 방식을 취했습니다.

그러나 디저트 39는 모든 공정이 자사의 생산 센터에서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일류 파티시에와 제과 장인이 전담하여 자체적으로 진행하다 보니 디저트의 퀄리티는 높아지고 타사에서는 따라하기 어려운 노하우를 갖출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중년 창업으로 많이 찾는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현재 트렌드를 빠르게 파악하는 브랜드

게다가 디저트 39는 트렌디한 시즌별 메뉴가 특징이었습니다.제품개발팀을 따로 꾸렸기 때문에 소비자 요구, 트렌드 변화에 늦지 않도록 새로운 제품 연구와 개발을 꾸준히 진행하였습니다.

즉, 본사에서는 투자를 아끼지 않는 것이었습니다.중년 창업으로 고민하시는 분들 중에 디저트 39를 선택하셨다면 본사의 노력에 만족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이렇게 소비 트렌드를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신메뉴를 개발함으로써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었습니다.

그 결과 새로움을 요구하는 최근의 외식 문화 트렌드와 홈디족의 성지로 자리 잡기도 했습니다.

유일하게 완제품 보존 기술을 갖추고 있습니다.

디저트 39 제품은 생산 직후 영하 40도에서 급랭하는 완전품 보존 기술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기술은 유통기한을 6개월까지 늘리는 방식으로 로스율을 낮출 수 있었고 재고 안정성까지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제과업계에서 유일하게 완제품 보존 기술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이 밖에도 철저한 위생관리를 인증하는 HACP 인증으로 안전한 먹거리를 소비자에게 제공하였습니다.

요즘 소비자들은 어디를 가든 깨끗한 환경을 원했어요.그런 상황에 맞게 매장 인테리어도 깔끔하게 다듬어 놓았습니다.

깨끗한 환경과 함께 성장하는 브랜드

요즘 MZ세대는 친환경 캠페인에 관심이 많았습니다.그런 트렌드에 맞춰 디저트 39는 우리의 지구 재생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음료를 주문하면 재사용 텀블러에 담아주고 텀블러 지참 시 인기 메뉴를 할인해주는 등 브랜드에 대한 호감도를 높이는 캠페인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친환경 인증을 받은 공정거래 아라비카 원두, 현지에서 직수입하여 친환경 인증을 받은 찻잎을 재료로 환경과 퀄리티를 모두 고려한 품질 좋은 음료를 제공하였습니다.

중년 창업으로 좋은 브랜드인 디저트 39는 이 밖에도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인기를 끌었습니다.

해당 점포가 위치한 공간과 특성을 누구보다 잘 살려 인테리어를 진행하였습니다.우선 모노톤을 기반으로 미니멀하고 깔끔한 인테리어를 지향했습니다.

또한 식기 하나하나가 귀엽고 깨끗하여 눈을 즐겁게 하는 인테리어가 특징이었습니다.

이러한 디저트 39만의 인테리어는 MZ 세대의 포토 스팟으로도 등장했습니다.

중년 창업에서 획기적인 브랜드

디저트 39를 통해 살펴본 중년 창업이 성공할 수 있는 필수 요소와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높은 매출과 높은 회전율, 월 고정비용이 절감되고 인건비가 절감되는 등 다양한 요소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창업을 시작하기 전에는 여러 가지를 꼼꼼히 따져보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철저히 준비해서 제2의 인생을 사세요!

그럼 다음 시간에는 시즈닝 치킨으로 유명한 BHC에 대해 분서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 투고는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작성했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