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 엔페라 슈프림 타이어 235 50R 19 교체 리뷰

소리없이 편하니까 넥센타이어 엔페라슈프림 타이어

브랜드 네이밍이 의미하는 부드럽고 프리미엄을 지향하며,

럭셔리 클래스의 승차감과 조용함, 업그레이드된 주행 안전성과 동급 최고 수준의 마모 성능

세단은 물론 SUV/CUV까지 최적화된 엔페라 슈프림 타이어 분류는 프리미엄 사계절용 타이어로 적용 차종은 준중형부터 대형 승용/SUV까지 폭넓게 장착할 수 있으며 UTQG 등급에 따라 TREAD WEAR(마모등급)은 580~700으로 타이어 인치 및 크기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TRACTION(마찰력등급)과 TEMPERATURE(내열성능)는 A등급으로 준수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넥센타이어의 최고 등급인 시그니처 엔페라 AU7 다음으로 최고급형인 엔페라 슈프림은 승용 치아용 AU7과 달리 SUV 라인업에도 포함되어 있으며,

업그레이드된 주행안전성과

동급 최고 수준의 마모 성능

세단은 물론 SUV/CUV까지 최적화하여

기존 AU5(RU5) 대비 전체적인 성능과 밸런스가 향상된 엠페라슈프림

뷰티풀 리스펙트 코란도 타이어 교체를 위해 인근 넥센타이어를 장착한 강북점 타이어테크를 방문합니다.

기존에 장착하던 던롭 타이어계 팔켄아제니스 24545R 19인치 타이어

고속주행에서는 최고의 성능으로 만족스러운 타이어였지만

최근 시내 주행이 많아지면서 고유가 시대에 연비를 절약하기 위해 권장 규격인 넥센엔페라 슈프림 SUV 23550R 19인치로 교체하려고 합니다.기존 타이어를 탈선 중이며,트레드가 70% 정도 남은 팔켄아제니스 타이어로 폐기보다는 필요한 새 주인에게 양도됩니다.강성이 강화된 견고한 블록 디자인과 최적의 가변 피치 조합은 차량 흔들림을 최소화하고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며,타이어 숄더 안쪽부터 트레드 중앙까지 최적의 조합으로 설계된 가변 피치는 주행 중 소음을 줄여줍니다.에너지소비효율등급은 3등급으로 19인치 크기를 고려하면 준수하는 편이며,빗길과 눈길에서의 안정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최적의 조합과 사이프 밀도를 개선한 가로 방향 및 직선 그루브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기존 아제니스 타이어가 분리된 뷰티풀 리스펙트 코란도이며,휠하우스와 캘리퍼, 디스크 마모도를 체크하고 브레이크 오일 누출 및 쇼버 상태하부의 오염도와 이상 유무를 체크합니다.기존 팔켄아제니스 타이어를 휠과 분리한 후 넥센엔페라슈프림 타이어로 교체된 상태이며,기존 편평비가 45였던 반면 이번에 교체하는 타이어 편평비는 50으로 5 정도 차이가 나는데 확실히 편평비가 넓어진 게 눈에 띕니다.휠 밸런스를 체크 중이며,휠 밸런스 교정 후 뷰티풀 리스펙트 코란도에 장착된 넥센 엔페라 슈프림 타이어크기와 인치를 체크합니다.자동차 타이어 표기는 어디까지 알고 계신가요? 영어 표기의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자동차의 승차감과 안전을 좌우하는 중요한 타이어 보통 소비자들은 성능 대신 브랜드에 치우쳐 크기, … m.blog.naver.com235 너비 50의 편평비 19인치 하중지수는 103V로 타이어 개당 875kg 4개 총 3500kg의 하중지수를 견딜 수 있으며 뷰티풀 리스펙트 코란도의 공차중량이 1,470kg임을 감안하면 충분한 하중지수입니다.TREAD WEAR(마모등급)은 700으로 금호타이어 크루젠 HP71 마모지수 640과 비교하면 무려 60이나 높습니다. TRATION(마찰력등급)과 TEMPERATURE(내열성능)는 A등급에서 준수한 성능의 UTQG등급 기타 운수성 등록 표기와 타이어 상표, PR표시 등 22년 20주차인 5월 셋째주에 생산된 타이어이며,제조국과 SUV 전용 타이어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4개의 타이어를 장착한 후 얼라인먼트 교정을 실시하여얼라인먼트와 휠 밸런스는 2년에 한 번, 2만 킬로미터로 정기적인 점검이 필요합니다.이러한 점검은 타이어의 편마모나 핸들 떨림, 이상마모로 인한 소음을 방지할 수 있으며,타이어 위치 교환은 1만km로 주기적으로 점검해 4개 타이어가 모두 고르게 마모되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타이어 교체 작업과 얼라인먼트, 휠 밸런스 작업까지 1시간 정도 소요되며,기존에 사용하던 팔켄아제니스 타이어는벤츠를 운행하던 차주분께 양도됩니다.앞 이미지 다음 이미지기존에 사용되던 타이어 마모 상태가 심각한 수준이며,파르켄아제니스 24545R19인치로 교체된 상태입니다.이를 통해 기존 타이어 양도 및 넥슨 엔페라 슈프림 타이어 장착이 완료되어39km 주행 결과 타이어 235폭과 245폭 차이 체감은 확실히 생각보다 컸고 245폭 45R편평비 19인치 대비 작아진 235폭으로 제동거리는 확실히 245폭이 우수하며 주행 중 커브에 대한 안정감도 245폭 타이어가 안정된 느낌입니다. 아무래도 접지력의 차이에서 느껴지는 결과라고 생각하며 고성능과 컴포트의 차이도 분명 있을 것입니다.확실히 접지력에 따른 차이는 체감할 수 있는 수준이며 출발 시 무겁게 출발하던 느낌이 경쾌하게 바뀌었고,확실히 접지력에 따른 차이는 체감할 수 있는 수준이며 출발 시 무겁게 출발하던 느낌이 경쾌하게 바뀌었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