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
안녕하세요 투어 IT스토 Genie입니다. 국내에 다양한 OTT 서비스가 있지만 여전히 세계적으로 넷플릭스를 가장 많이 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경쟁 심화로 매출 감소, 구독자 감소에서 자유롭지 못했는데요. 매출 감소에 따른 요금제를 한 번 올린 적이 있는데 구독자가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추세라 넷플릭스에서는 새로운 요금제를 출시했습니다. 광고형 베이직 요금제입니다. 이번에는 곧 적용될 넷플릭스 요금제를 자세히 살펴보고 넷플릭스 월 요금제 변경 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 월 요금제 정리
이전에 넷플릭스 요금제는 가장 저렴한 가격이 베이직 요금제로 월 9,500원으로 1명이 영화, 시리즈물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만약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시청하기 위해서는 스탠다드(13,500원)/프리미엄(17,000원)으로 선택할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최근 5,500원 요금제가 추가되었습니다. 광고형 베이직 요금제입니다. 해당 요금제는 유튜브처럼 광고를 시청하고 영상을 볼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거의 20분에 한 번씩 1분짜리 광고를 봐야 하는 요금제입니다.
확실히 월 요금에 대한 부담은 줄었지만, 매번 광고를 시청해야 한다는 점, 그리고 HD 화질로만 시청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이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문제는 일부 영화나 시리즈에서는 라이선스가 제한되어 시청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굳이? 사용해야 할 이유가 있나 싶어요. 가격 차이도 베이직 요금제와 4,000원밖에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아무래도 최저 베이직 요금제를 쓰라는 유도 전략으로 보입니다. 해당 요금제는 미국, 캐나다, 한국 등 다음달 11월부터 적용될 예정인데요. 한국에서는 11월 4일부터 적용될 전망입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변경 방법
넷플릭스 요금제 변경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먼저 넷플릭스 앱을 실행한 후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 탭을 클릭한 후 [계정] 탭으로 들어갑니다. 아이폰의 경우 컴퓨터를 통해 변경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하단에 보시면 [멤버십 변경] 탭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3가지밖에 없지만 11월 4일에는 광고형 베이직 요금제가 추가되어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넷플릭스가 실적이 좋지 않다고 해도 이전부터 광고형 콘텐츠는 내놓지 않겠다는 입장을 밝힌 넷플릭스에서 말을 바꿔 광고형 요금제를 내놨다는 게 좀 아쉬운데요. 사실 조금 살펴보면 4,000원대 가격에도 스탠다드 요금제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은 많기 때문에 과연 성공할 수 있는 전략인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