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플러스 출시 임박. 기대되는 드라마 콘텐츠와 요금제 비교(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 비교, 방영예정 콘텐츠 정리, 마블시리즈 스타워즈 첫 주행 등)

디즈니플러스 출시 임박 콘텐츠 요금제를 알아보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타. 바로 ‘어벤져스’ 같은 6개 핵심 브랜드를 장착한 디즈니플러스가 11월 12일 드디어 한국에 상륙한다.

현재 국내 OTT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넷플릭스의 유일한 경쟁자로 거론되는 디즈니 플러스에 대해 알아보자~!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비교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디즈니플러스 출시 임박 디즈니플러스를 알아보는 디즈니플러스의 급성장세 디즈니플러스는 넷플릭스의 기록적인 성공에 자극받아 2019년 미국에서 론칭했다. 7500편 이상의 TV 시리즈와 500편 이상의 영화, 디즈니 플러스로만 감상할 수 있는 오리지널 작품을 무기로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 같은 성장세에 디즈니플러스는 16개월 만에 구독자 1억명을 돌파하며 ‘5년 내 구독자 6000만~9000만명’이었던 당초 목표를 훌쩍 넘어섰다. 이는 넷플릭스가 한 어명을 달성하는 데 거의 10년 넘게 걸린 것과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빠른 속도다.디즈니플러스가 보유한 막대한 콘텐츠인 이 같은 성장이 가능했던 이유는 디즈니가 세계 최고의 콘텐츠 제작사이자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한 대기업이었기 때문이다.

한국에서 대박을 터뜨린 적이 있는 겨울왕국, 토이스토리 같은 디즈니 픽사의 애니메이션, 마블 스튜디오 어벤져스 시리즈, 루카스 필름 스타워즈 시리즈 등. 이런 등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지적재산권(IP)은 대부분 디즈니의 손에 있다.

여기에 내셔널지오그래픽 다큐멘터리, 스타라는 브랜드를 통해 제공하는 오리지널 콘텐츠까지 친근한 IP와 새로운 콘텐츠를 양손에 쥔 디즈니가 오는 11월 12일 한국에 상륙한다.

▶디즈니플러스 서비스 개시: 11월 12일◀넷플릭스의 대항마로 떠오른 디즈니플러스가 국내 OTT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넷플릭스의 대항마가 될 수 있을지 국내 이용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디즈니플러스·넷플릭스 서비스 비교 디즈니플러스 플랫폼 넷플릭스 61개국 서비스 국가 90개국 1억1600만명 글로벌 유료 구독자 2억900만명 – 한국 유료 구독자 380만명 2021년 11월 12일 한국 서비스 시작시기 2016년 1월 미공개 한국 콘텐츠 투자금액 2021년 약 5,500억원 월 9900원(동시접속 최대 4명) 유료 구독금액 월 9500원~1만4500원(프리미엄 요금제 동시접속 최대 4명) 무빙, 그리드, 너와 나의 경찰수업, 타짜 수업, 오리지널 게임, 좋아하는 아이템을 공개할 예정이다.0원이라는 가격 정책을 앞세워 한국 시장 최대 경쟁자로 꼽히는 넷플릭스와 경쟁에 나설 계획이다.

월트디즈니컴퍼니에 따르면 디즈니플러스는 한국에서 월정액 및 연정액 형태의 요금제를 운영한다.

▶ 월액 : 월 9900원 ▶ 연간 (12 개월) : 9만9000원

이는 넷플릭스 및 국내 OTT 서비스 기업과 비교해도 가장 저렴한 수준이다.주요 OTT 서비스 요금제 구분 베이식 스탠더드 프리미엄 넷플릭스 9900~월 1만2000원~1만4500원 웨이브(WAVVE) 7900원~1만3900원 왓챠(WATCHA) 7900원~1만2900원 디즈니플러스 9900원은 접속 환경에서도 차이를 보인다. OTT 서비스 모두 최대 4대의 기기에서 동시접속을 지원하고 있는데 디즈니플러스의 경우 ‘최대 10개 모바일 기기에서 다운로드 제공’을 경쟁력으로 내세우고 있다.디즈니는 지난 30년간 국내에서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펼치며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전달하고 독창적인 스토리를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이번 디즈니플러스 출시로 한국 파트너사와 크리에이터 간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국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힐 계획이다.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오상호 대표.

디즈니플러스 출시 임박 디즈니플러스 콘텐츠 대기 중 K-콘텐츠 라인업 국내에 선보일 신규 콘텐츠 라인업도 공개됐는데, 20개 이상의 아시아·태평양 신규 콘텐츠 중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가 7개나 돼 K콘텐츠에 대한 인기와 신뢰가 반영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디즈니플러스 한국 콘텐츠리스트 작품명 장르 제작사 출연진 작가 PD, 방영시기 비코솔 강화 드라마 하우스, JTBC 정해인, 블랙핑크지수 유현미(스카이캐슬) 조현탁(스카이캐슬) 2021.12 JTBC에서 동시 방영 무빙 드라마 스튜디오 엔뉴 조인성, 류승룡, 한효주 캄플 박인제(킹덤) 2022 캄플웹툰 원작, JTBC에서 동시 방송 협의군과 나의 경찰 수업 드라마 스튜디오 엔뉴칸다니엘, 최수빈 이하나 김병수(화유키)무비다큐 YG 블랙핑크–2021 오는 8월 극장 개봉하는 런닝맨: 달리는 자 위에 노는 놈 예능 SBS 김종국, 하하.–2021(런닝맨) 공식 스핀오프 키스 식스센스 드라마 아크미디어 빨리 지혜, 윤계상–2022 웹소설 원작의 한국은 뛰어난 문화의 콘텐츠로 전 세계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글로벌 콘텐츠와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휩쓸고 있다. 디즈니플러스도 한국 출시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를 소개하고 동시에 한국의 창의적 우수성을 전 세계 청중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제이 트리니다드, 아태지역 DTC 사업총괄 마블 시리즈 ‘원다비전’ 11월 12일 첫 공개 디즈니 플러스를 손꼽아 기다린 사람 중에는 단연 마플 팬들이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할 것이다. 특히 국내에서도 시청할 수 있는 에이전트 오브 쉴드, 에이전트 카터와 같은 외청격 없이 주초연급 캐릭터로 만들어진 드라마는 마블 시네틱 유니버스(MCU) 전개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돼 팬들의 기대가 크다. 또 록키, 팰컨앤윈터솔저, 원더비전 등도 많은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원다비전’은 마블 시네틱 유니버스의 첫 번째 작품으로 ‘디 어벤져스’ 이후 MCU에서 가장 강력한 히어로인 완다와 비전의 예상치 못한 충격 스토리를 통해 더욱 거대해지고 새로운 세계관을 확장할 예정이다. 더불어 이 시리즈는 2022년 개봉하는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 인 더 멀티버스 오브 메두니스’와 연결될 예정이기 때문에 마블 팬이라면 절대 무시할 수 없는 견고한 플랫폼이 될 전망이다. 전 세계 마블 팬들에게 잘 알려진 완다와 비전 이야기를 다룬 최고의 페르메이르 오리지널 시리즈 ‘완다 비전’이 디즈니플러스를 통해 11월 12일 첫 공개된다.디즈니는 영화 중심의 세계관 전개가 가질 수 있는 흥행 위험을 안정적인 구독 기반 OT를 통해 해결하면서 팬덤의 지속적인 관여를 높일 수 있는 팬덤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디즈니플러스에 맡기고 있다. 디즈니 IP의 세계관을 완전히 얻으려는 팬덤이라면 디즈니플러스 구독을 포기할 수 없다.스타워즈 정주행 가능 1978년 처음 개봉한 ‘스타워즈’는 유독 해외에서 더 인기가 높은 SF영화 시리즈지만 국내에서도 영화를 다시 보고 싶은 팬들이 다수 있다. 하지만 국내 열악한 시청 환경에서 현재 스타워즈를 다시 보려면 개별 콘텐츠를 구입해야 하지만 한 편에 4~5000원을 내고 10편을 모두 보려면 입문자들에게 비용 부담이 커지는 상황이다.

그러나 디즈니플러스가 국내에 들어오면 스타워즈 시리즈를 게봉승으로, 혹은 타임라인 순으로 ‘정주행’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거대한 우주전쟁을 다룬 대서사시는 극장을 찾지 않고도 디즈니플러스에서 충분히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초심으로 돌아간 디즈니 애니메이션 마블, 20세기 스튜디오, 폭스 필름, 루카스 필름, 내셔널 지오그래픽 등을 산하에 둔 거대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성장한 월트 디즈니 컴퍼니지만 그 중심에는 여전히 애니메이션 명가 디즈니가 있다.

디즈니 플러스 첫 실사 영화 ‘레이디와 트럼프’도 볼 수 있게 된다. 귀여운 강아지 레이디와 트럼프의 이야기로 CG가 아닌 실제 개들이 연기한 작품으로 출연견들은 모두 유기동물보호소에서 캐스팅돼 열연을 펼친 것이 화제를 모았다.

또 나니아, 백설공주, 겨울왕국 등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넘나드는 월트 디즈니 산하 abc 드라마 ‘원스 어폰 어 타임’도 동화 같은 마법과 현실 세계로 옮겨진 백설공주, 이브퀸, 차밍왕자, 피터팬, 후크 선장 등 디즈니 속 캐릭터를 실사화로 확인할 수 있게 돼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자의 한마디▼매월 1만원도 안되는 가격에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타워즈 등 6개 브랜드의 방대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기존 넷플릭스 이용자들에게도 충분히 매력적으로 느껴질 것이다.이상으로 디즈니 플러스 출시에 대한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뜻깊은 시간이 되셨길 바래요! 좋아요와 서로 이웃추가 환영♬ 디즈니플러스에 대한 더 많은 정보↓ <Youtube-일상 I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