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MD 중고차 수출은 사고가 있어도 가능합니다~! (전3박, 리어패널 사고)

21일 수요일 4장의 사진과 함께 아반떼MD 문의가 있었습니다.나의 진짜 고객인 K사의 J과장으로부터 연락을 받았는데, 차를 보러 간다고 해서 사고가 좀 있는 것 같다는 메시지를 남겼습니다.바로 전화해서 확인해보니 차 앞과 뒤 모두 사고가 있다고 하네요.

어머나…(앞뒤에 사고가 났다면 최악의 경우 부품용으로 사야 하는데 그러면 정상기준가격보다 200만원 정도 감가가 불가피합니다.통상 2011년 아반떼 MD 버튼 시동, 내비게이션, 선루프가 없는 럭셔리 등급이라면 400만원 초반대에 가격이 형성되지만 그보다 200만원 안팎의 감가가 될 수도 있는 상황이었던 겁니다.

아반떼 5세대 모델 MD~2010년 8월부터 2013년 8월까지 3년간 생산된 차입니다.아반떼HD와 마찬가지로 사고가 있어도 수출이 가능한 차종 중 하나인데요.

아반떼는 세계적으로 신차와 중고차 모두 수출이 많아지고 있습니다.그래서인지 사고가 있는 차량도 완성차든 부품용으로든 수출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오늘 MD는 과연 어떤 사고가 있었는지 한번 확인해볼까요?

아반떼MD사고확인

트렁크 문을 열고 안쪽을 살펴보니 교체되어 있었습니다.

이렇게 봤을 때는 별 문제 없어 보였는데…

리어 패널은 수리한 흔적이 선명하게 보이네요.

이게 무사고 차량의 리어 패널 상태인데요.위에 사진과 차이가 느껴지시죠?

다행히 두 리어 펜더는 무사고였다는 것입니다.이렇게까지 사고가 나면 얘는 정말 최악의 가격으로 떨어질 수도 있으니까요. 왜냐하면 바이어들은 보통 리어 패널 사고보다 리어 펜더 사고가 더 안 좋다고 생각하거든요.리어 펜더는 차의 골격을 이루는 부분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푸드 안에 있어야 할 스티커가 보이지 않네요.

차체와 후드를 연결하는 볼트가 느슨해진 흔적도 있네요.후드는 교환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양쪽 프론트 펜더의 볼트도 마모된 것을 보니 교체되었네요.전방의 지주도 교체된 상태였기 때문에 우려대로 전삼박 사고입니다.

다행히 휠하우스와 다른 곳에는 사고가 없었고 최악의 상태는 아니더군요.

결국 전면 전삼박 사고로 후면 리어 패널 사고로 밝혀졌습니다.

아반떼MD외관체크

외관 상태는 비교적 깨끗한 상태였습니다.이색현상이 좀 있어서 휠이 순정이 아닌 게 흠이긴 하지만…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이 차를 리비아 바이어가 사면 문제가 되지만 이집트 바이어는 크게 문제 삼지 않습니다.너무 좋은 이집트 바이어 아니에요? ^^

스텝부분 아래도 뒤틀림 없이 깔끔해요.

차량 아랫부분은 전반적으로 큰 부식 없이 양호한 상태였습니다.

연식과 주행 거리

2010년 12월에 등록된 2011년식입니다.배기량 1.6에 가솔린 차량입니다.주행거리는 23만km가 되었으니 꽤 타셨네요.이 정도 주행거리에 앞뒤 사고가 있었기 때문에 차주인은 당연히 폐차만 가능하다고 생각했다고 합니다.대한 아반떼는 어떤 상태에서도 수출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몰랐습니다.~~후후후후

중간에 소개해주신 과장님을 통해서 이 사실을 알고 굉장히 좋아하셨다고 하네요.이럴때 우리는 보람을 느낍니다~~!!^^

실내 상태 및 옵션

여기에는 제작년도가 나와 있는데요.보통은 등록증 맨 위의 등록년도와 일치하지만 가끔 다를 수 있습니다.이런 경우는 보통 연말연시에 발생할 수 있는데요.예를 들어 제작 연도는 2019년이라고 나와 있습니다만, 등록 연도는 2020년 1월로 되어 있습니다.연식이 얕은 차를 구입하는 경우는 반드시 이중 체크가 필요합니다.

도장은 N3S이고 이것은 슬릭실버를 의미합니다.

럭셔리 등급이라 에어컨은 액정표시 오토에어컨입니다.열선 시트 스위치도 보이고요.

그 위에는 오디오 시스템이 있습니다.2010년 이후의 자동차는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블루투스 시스템도 장착되어 있지요.아반떼로 구분하면 HD까지는 아니고 MD 이후는 있습니다.

기어봉 앞에 USB와 AUX 단자도 보이네요.

active ECO 버튼이 있습니다. 이것은 무엇을 하는 기능일까요?쉽게 말해 연비를 높이는 역할을 하는데, 이에 대해서는 나중에 따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핸들 리모컨까지 준중형답게 아반떼MD 럭셔리 등급이면 어느 정도 편의사항은 모두 갖춰져 있습니다.

시트도 인조가죽 시트 다 되셨네요.

자, 여기서 오늘의 퀴즈~~!!^^

이 아반떼 MD 주유구는 운전석 쪽에 있습니까?조수석 쪽에 있습니까?위 사진에 그것을 알 수 있는 힌트가 있는데, 알 수 있을까요?주유구가 어느 쪽에 있는지, 그 힌트가 뭔지 다 맞힌 분들께는 깜짝 선물을 드립니다.~~^^

정답은 26일 월요일에 발표할 예정이니 그때까지 정답을 꼭 맞혀주세요.~~

최종 견적과 말소

차량 앞뒤에 사고는 있었지만 생각보다 사고 부분이 많은 것은 아니었고 차량 외관과 프레임, 실내 상태 등은 그리 나쁘지 않아 다행히 최악의 견적은 피할 수 있었습니다.최상과 최악의 중간 정도의 가격으로 최종 합의가 이루어졌고 거래가 이루어졌습니다.

어제 아침 차량 점검 후 거래가 진행되었고 당일 5시 이후에 말소 처리하고 말소증 드렸습니다.

제 포스트를 보신 이웃분도 주행거리가 많아서 사고가 난다고 폐차할 생각을 하지 마시고 꼭 저 두콤빠빠에 수출견적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반떼MD수출 #아반떼MD사고차수출 #아반떼MD수출견적 #아반떼MD중고차수출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