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파일 업로드 등 사용법을 알아본다! Google 스프레드시트 공유, 다운로드,

오늘은 구글 스프레드 시트 사용법에 대해 배워보겠습니다.

구글 스프레드시트는 여러 명이 공유를 통해 동시에 편집과 자료 공유가 가능하며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나 휴대폰만 있으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일상생활에서 가계부, 중요 메모, 회사 업무 공유 등 다방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유용한 Google 스프레드시트의 사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1. 스프레드시트만들기
  1. 구글에 로그인 한 후 스프레드시트를 클릭한다.

2. 스프레드시트 추가를 누른다.저는 구글 스프레드시트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전 화면이 없지만 이전에 개인과 기업 고객을 선택하는 란이 나오는데 개인 고객을 선택하면 됩니다.

3. 생성된 스프레드 시트를 이용한다.

2. 스프레드시트 공유하는 스프레드시트 공유는 하나의 문서를 여러 명이 동시에 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1. 오른쪽 상단 공유 버튼을 누른다.

2. 시트명을 정한다.

3. 초대하고자 하는 사람의 구글 이메일 주소를 추가한다.

4. 권한을 부여한 후 송신한다.(뷰어: 열람만, 댓글 작성자: 댓글 작성 가능, 편집자: 시트 수정 가능) 3. 엑셀 파일 업로드

  1. 파일→취득을 클릭한다.

2. 업로드를 선택한 후 PC내에 저장된 파일을 선택하여 엑셀 파일을 등록한다.

3. 불러들이기 완료

4. 저장 및 파일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

  1. 파일→다운로드→원하는 형식선택(엑셀, PDF 등)
  2. * 저장방법 : 저장은 내용 수정 후 종료 시 자동으로 저장되므로 별도로 저장할 필요가 없습니다.
  3. 오늘은 구글 스프레드쉬트 사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포스팅으로 돌아가도록 하겠습니다.
  4. 감사합니다。만물학사였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