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체구에 윤기나는 금발이 매력적인 로맨티스트 폴 해브슈미드(Paul Hubschmid)의 연기사!

할리우드 클래식 시절의 배우들처럼 그도 190cm가 넘는 큰 키와 상대를 주눅들게 할 만큼 탄탄하게 몸 곳곳을 감싼 근육질 몸매로 전통적인 독일 출신 남자 배우들이 그렇듯 무대를 거친 후 영화계에 진출했다. 회계사의 아들로 스위스 셰넨벨트에서 태어난 그는 젊은 시절 거의 고향을 크게 떠나지 않고 지냈다. 십대 후반 오스트리아 빈으로 이주해 막스 라인하르트 연극예술아카데미에서 본격적인 연기 교육을 받은 뒤 1937년 특별한 주저 없이 평소 흠모하던 빈 연극 무대에 올라 일사천리로 이듬해인 1938년 영화계에 발을 들였다. 폴 해브슈미트 Paul Hubschmid (1917.7.20.~2001.12.31.) – 스위스, 셰넨벨트 출생 / 독일, 베를린 서거 할리우드 클래식 시절의 배우들처럼 그도 190cm가 넘는 큰 키와 상대를 주눅들게 할 만큼 탄탄하게 몸 곳곳을 감싼 근육질 몸매로 전통적인 독일 출신 남자 배우들이 그렇듯 무대를 거친 후 영화계에 진출했다. 회계사의 아들로 스위스 셰넨벨트에서 태어난 그는 젊은 시절 거의 고향을 크게 떠나지 않고 지냈다. 십대 후반 오스트리아 빈으로 이주해 막스 라인하르트 연극예술아카데미에서 본격적인 연기 교육을 받은 뒤 1937년 특별한 주저 없이 평소 흠모하던 빈 연극 무대에 올라 일사천리로 이듬해인 1938년 영화계에 발을 들였다. 폴 해브슈미트 Paul Hubschmid (1917.7.20.~2001.12.31.) – 스위스, 셰넨벨트 출생 / 독일, 베를린 서거

영화 바그다드(1949년)로 영화 바그다드(1949년)로

 

영화 「벵골의 호랑이, Der Tiger von Eschnapur」(1959년)로 영화 「벵골의 호랑이, Der Tiger von Eschnapur」(1959년)로

 

영화 ‘주인의 외침, Der Gebieterische Ruf'(1944년)로 마리아 홀스트와 영화 ‘주인의 외침, Der Gebieterische Ruf'(1944년)로 마리아 홀스트와

특히 도토리 키재기식의 엇비슷한 작품 중 특히 그의 연기 경력에 공과를 떠나 큰 의미를 부과한 작품은 1953년 유진 루리 감독이 연출할 당시로서는 흔치 않은 해양 블록버스터 영화인 <심해에서 온 괴물, The Beast From 2만 파톰스>였다. 이 작품은 인간의 숨겨진 선과 악의 대립, 상상조차 할 수 없는 거대 괴물들을 특수효과와 컬트적인 분위기로 적절히 섞어 제작비 20만달러를 투자했고, 무려 5백만달러이라는 막대한 흥행 수익을 올리면서 이슈의 중심에 선 동시에 그의 연기 경력에도 반시너지 효과로 작용했다. 더구나 이 작품은 관객 모두가 낯선 캐릭터인 ‘공룡’에 쏠린 것은 물론, B급 영화임에도 출연진 개개인의 이름보다 오로지 볼거리에 집중한 작품으로 주객이 전도된 상황이었다. 결국 주연 배우였던 그도 다른 배우들처럼 전쟁터에서 열심히 싸워도 패배한 쓰라린 여운을 남기며 유니버설과의 남은 계약 기간까지 중도에 파기하고 자신의 제자리인 독일 영화계로 돌아가는 회귀작이 됐다. 특히 도토리 키재기식의 엇비슷한 작품 중 특히 그의 연기 경력에 공과를 떠나 큰 의미를 부과한 작품은 1953년 유진 루리 감독이 연출할 당시로서는 흔치 않은 해양 블록버스터 영화인 <심해에서 온 괴물, The Beast From 2만 파톰스>였다. 이 작품은 인간의 숨겨진 선과 악의 대립, 상상조차 할 수 없는 거대 괴물들을 특수효과와 컬트적인 분위기로 적절히 섞어 제작비 20만달러를 투자했고, 무려 5백만달러이라는 막대한 흥행 수익을 올리면서 이슈의 중심에 선 동시에 그의 연기 경력에도 반시너지 효과로 작용했다. 더구나 이 작품은 관객 모두가 낯선 캐릭터인 ‘공룡’에 쏠린 것은 물론, B급 영화임에도 출연진 개개인의 이름보다 오로지 볼거리에 집중한 작품으로 주객이 전도된 상황이었다. 결국 주연 배우였던 그도 다른 배우들처럼 전쟁터에서 열심히 싸워도 패배한 쓰라린 여운을 남기며 유니버설과의 남은 계약 기간까지 중도에 파기하고 자신의 제자리인 독일 영화계로 돌아가는 회귀작이 됐다.

영화 「스칸포로」(1958년)에서 로미 슈나이더, 게오르그 토마라와 영화 「스칸포로」(1958년)에서 로미 슈나이더, 게오르그 토마라와

 

영화 베를린의 장례식(1966년)에서 에바 렌치, 마이클 케인과 (출처: IMDB) 영화 베를린의 장례식(1966년)에서 에바 렌치, 마이클 케인과 (출처: IMDB)

 

필모그래피 by Photo 필모그래피 by Photo

영화 <인디언의 무덤, Das Indische Grabmal>(1959년)에서 데브라 파제트와 영화 <인디언의 무덤, Das Indische Grabmal>(1959년)에서 데브라 파제트와

영화 <인디언의 무덤>(1959년)에서 데브라 파제트와 영화 <인디언의 무덤>(1959년)에서 데브라 파제트와

영화 <줄리의 사랑 Die Zurcher Verlobung>(1957년)로 영화 <줄리의 사랑 Die Zurcher Verlobung>(1957년)로

영화 <스칸포로, Scampolo>(1958년)에서 로미 슈나이더와 영화 <스칸포로, Scampolo>(1958년)에서 로미 슈나이더와

영화 ‘황금의 다리'(1956년)에서 루트 로이베리크, 커트 거즌스와 영화 ‘황금의 다리'(1956년)에서 루트 로이베리크, 커트 거즌스와

영화 심해에서 온 괴물(1953년)에서 도널드 우즈, 케네스 토비, 로스 엘리엇과 영화 심해에서 온 괴물(1953년)에서 도널드 우즈, 케네스 토비, 로스 엘리엇과

영화 ‘바그다드'(1949년)에서 빈센트 프라이스, 모린 오하라와 영화 ‘바그다드'(1949년)에서 빈센트 프라이스, 모린 오하라와

영화 ‘노 타임 포 플라워'(1952년)로 비베카 린드포르스와 영화 ‘노 타임 포 플라워'(1952년)로 비베카 린드포르스와

영화 「바그다드」(1949년)로, 모인 오하라와 영화 「바그다드」(1949년)로, 모인 오하라와

 

포토그래피 by Personal 포토그래피 by Personal

재혼한 아내이자 배우인 에바 렌지와 재혼한 아내이자 배우인 에바 렌지와

아내 에바 렌치와 아내 에바 렌치와

첫 번째 아내이자 배우인 우슐라 폰 토브너와 첫 번째 아내이자 배우인 우슐라 폰 토브너와

재혼한 아내 에바 렌지와 재혼한 아내 에바 렌지와

출처: 글/사진 IMDB, NNDB, Listal, Alamy, Signalmovie, Germanzine, DTB など。 출처: 글/사진 IMDB, NNDB, Listal, Alamy, Signalmovie, Germanzine, DTB など。

https://www.youtube.com/watch?v=LxrnNFFL8WY&pp=ygVz7YGwIOyytOq1rOyXkCDsnKTquLDrgpjripQg6riI67Cc7J20IOunpOugpeyggeyduCDroZzrp6jti7DsiqTtirgg7Y-0IO2VtOu4jOyKiOuvuOuTnChQYXVsIEh1YnNjaG1pZCnsnZgg7Jew6riw7IKsIQ%3D%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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