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 강원도 겨울여행 첫째 날 – 고성 (이스트사이드바이브클럽), 속초 (조개상회, 속초시립박물관), 영랑호리조트 호수뷰

강원도 겨울여행, 제1비행기성(이스트사이드 바이브클럽), 속초(조개상회, 속초시립박물관) 영랑호수리조트 호수뷰

원래 연말에는 무리 많은 곳에 다니는 게 싫어서 데이트 할 때도 종로에 한번도 나가지 않았고, 결혼해도 집만으로 새해를 맞기도 했다.그러다 올해 처음 2021년부터 2022년에 넘어가는 시점에서 집이 아니라 다른 곳에서 보낸다. 12월 마지막 주를 연말 휴가를 내오빠. 마침 호민도 휴일이니까 평일에 어디에 다녀올까 했지만 29일 수요일에 우리 부부의 건강 진단을 잡아 두었다;이것 저것 날짜를 계산하고 결국은 2021년 12월 30일~2022년 1월 하루에 했다.동해에 일출을 보러 가는 사람이 많을 것이므로 1개월 전부터 숙소를 검색했더니 그때도 리조트, 호텔은 예약이 차있더라구.값 비싼 호텔은 있었지만 나는 관광형 스타일이라서 숙소는 코스파가 소중하니까 ww검색의 끝 속초 진영으로 호수에 있는 진영으로 호수 리조트 예약 아이들이 학교에 다니는 동안 개인 방역을 잘 지키도록 부탁하고 자기 격리라도 걸리게 될지 걱정이다;24일 금요일의 방학식을 앞두고는 그 주는 가정 학습을 신청하고 집에서 보냈다. 여행을 놓치지 말라는 치밀함 ww

설악산울산암

집에서 6시 40분에 출발. 평일이라 차가 막힘없이 달린다~울산바위가 보이면 기분이 오싹해요!

#이스트 사이드 바이브 클럽#고성 카페는 10시에 오픈이라고 생각하고 갔는데, 15분 전 쯤에 도착.주차 성공!하아……고생 좀 올라온?^^;;화이트 크리스마스인 강원도.속초 IC에서 나오고 차로 지나는 길에 쌓인 눈을 보고”눈이 정말 많이 내렸구나”라고 생각했다.서울에서 그다지 눈이 내린 적이 없어서 그저 감탄만 첫 코스였던 이스트 사이드 바이브 클럽의 주차장이 조금 언덕에 있지만 올라가는 도중에 눈이 조금 쌓이고 있었다. 조심해서 거의 올라갔다가 갑자기 요란 돔;;그래서 형이 다시 후진에 내려와서 탄력을 얻어 올랐다. 좀 긴장하네;;주차를 하고도’나중에 내릴 때는 어떡하지?’…ww

#이스트사이드 바이브클럽 #고성카페는 10시에 오픈인 줄 알고 갔는데 15분 전쯤 도착.주차성공!! 하……조금 힘들게 올라갔네? ^^;; 화이트 크리스마스였던 강원도.속초IC에서 나와 차로 지나가다 쌓인 눈을 보고 ‘눈이 정말 많이 왔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서울에서는 그다지 많은 눈이 내린 적이 없어서 단지 감탄만이 첫 코스였던 이스트 사이드 바이브 클럽 주차장이 약간 언덕에 있지만 오르는 길에 눈이 조금 쌓여 있었다. 조심해서 거의 올라갔는데 갑자기 헛돌림 돔; 그래서 형이 다시 후진으로 내려와 탄력을 얻어 올라갔다. 좀 떨렸네.;;주차를 하고 나서도 ‘나중에 내릴 때는 어떻게 하지?’ 라고 생각해 ㅋㅋ

주차장에 갔더니 먼저 주차되어 있는 차가 두개 하얀 설원에 있어서 좀 멋있어 ㅋㅋ 이것 때문일까?? 서울 오는 길에 갑자기 민이 나중에 크면 지프를 산대. www

주차장이 폭설로 5일이 지난 뒤였는데 이러면 도대체 얼마나 많이 왔는지…눈이 쌓여 있다고 해서 집에서 눈 치우기도 가져갔는데 쌓인 눈이 얼어서 무용지물이었다. 흐흐;;구두는 익살스럽게 파묻힐 정도조심히 올라가보자.우리 큰아들 사진은 내 마음에 들어~우리 큰아들 사진은 내 마음에 들어~우리 큰아들 사진은 내 마음에 들어~호민이 눈 만지기 바빠서…눈이 얼마나 왔는지 야외에 있던 텐트가 주저앉아버렸어;;눈이 얼마나 왔는지 야외에 있던 텐트가 주저앉아버렸어;;눈이 얼마나 왔는지 야외에 있던 텐트가 주저앉아버렸어;;눈이 얼마나 왔는지 야외에 있던 텐트가 주저앉아버렸어;;오더후 위층으로 올라가면 보이는 경치앞에는 바다~뒤에는 산~!!!오더하는 곳은 창가 바인 만큼 테이블 자리를 물었더니 한 층 올라가라고 하더라. 여기가 거기.어린이 간식이랑 커피 ESVC 라떼가 며칠 한정으로 판매된다고 했는데 호 보고 추천해줘서 저는 따뜻한 걸로 형은 차가운 걸로~호민이와 함께 루프탑에 올랐다.바닥의 물기가 얼어서 미끄러졌지만 조심해서 잠시 후 내린다.숙소 체크인 갈 시간이 돼서 일어나면서 화장실에 들렀는데 화장실이 있는 건물에는 이런 공간도 있다.호민이랑 화장실에 들러 옆에서 사진 몇 장 찍어주면 오빠는 주차장에서 혼자 차를 내고 내린다. ㅋㅋㅋ 안그래도 혹시 또 미끄러질까봐 불안해서 혼자 내리라고 하려고 했는데 벌써 내려가버렸네. 직원분들은 눈의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무너져 내린 텐트도 열심히 정리하고 계시고~포스가 있는 본관이라고나 할까? 그 계단을 내려가는 길에 이런 공간이 또 있었어.어? 아까 주차장에서 뵌 분. 오더 받으신 분. 벽에 있는 사진을 보니 이곳을 직접 준비한 것 같아. 고성카페에서 검색하고 간거고 노키즈존도 아니고 그래서 그냥 좀 멋진 카페 정도로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더 쿵쿵쿵쿵쿵쾅 뭔가 젊은 기운이 확 느껴졌어. (웃음)영랑호수리조트호수뷰#수영으로 호수 리조트#속초 숙박 이번 2박을 한 숙소는 속초 진영으로 호수 옆에 있는 진영으로 호수 리조트 12월 30일~1월 하루까지 하기 때문에 숙박비가 많이 오른 것이라고 생각하고 걱정했는데 다행히 그리 높지 않은 가격으로 했다. 2박 31만원.우리에게 숙소는 그냥 자고 씻는 곳이어서 숙소에 있는 식기도 거의 사용하지 않는 것이다. 그래서 잠자리가 편하고 예쁘면 끝. 리조트 체크인 시간은 오후 2시부터 예약이 확정하고 사전에 전화로 얼리 체크인 시간을 확인하고 있었다. 12시~12시 30분경 가능하다고 말했다.얼리 체크인 하겠다고 한 이유는 설악산과 영랑 호수가 보이는 호수의 뷰를 쓰려고 하고. ㅎㅎ;;11시 50분경 도착해서 얼리 체크인은 몇시부터 가능하느냐고 물었지만 예약을 확인하면 진행하셨다. 얼리 체크인과 호수 뷰를 선택하여 각 10,000원씩 추가되고 20,000추가 결제.2021년까지는 숙박 일수에 관계 없지만, 2022년부터는 숙박 날마다 추가 결제가 된다고 말씀하셨다.영란호리조트 스탠다드B, 우리가 묵었던 룸은 1501호 침실 창문으로 찍은 사진(무보정) 정말 너무 예쁘다.날씨까지 맑고 멀리 설악산과 바다가 다 보인다!영란호리조트 스탠다드B, 우리가 묵었던 룸은 1501호 침실 창문으로 찍은 사진(무보정) 정말 너무 예쁘다.날씨까지 맑고 멀리 설악산과 바다가 다 보인다!숙소에 짐 풀고 늦은 점심 먹으러 고! 아무 계획 없이 가서 숙소에서 급하게 검색하고 출발.숙소에 짐 풀고 늦은 점심 먹으러 고! 아무 계획 없이 가서 숙소에서 급하게 검색하고 출발.해변을 배경으로 설원에서 호민이가 가려던 곳이 속초 장사항과 등대해수욕장 사이의 중간 정도인데, 이곳은 일방통행 처음에 가서 주차하려고 했는데 제설작업 중이던 분이 빠지라고 굉장히 손짓을 했다.크리스마스에 내린 눈이 5일이 지나도 도로에 쌓여 있고 곳곳에 제설작업 중이어서 다시 한 바퀴 도는 제설작업이 끝난 곳에 주차 성공.#조개상회 #속초조개구이 #속초맛집 오빠가 검색해서 가게 된 곳인데, 가보니 이곳에 나본산에 이장우가 찾았다고 한다.다른 해산물은 잘 안먹어도 조개구이는 먹으니까.왼쪽 반찬으로 나온 소라 진짜 오랜만에 보네. 마지막으로 먹은 게 언제인지 기억이 안 날 정도로.호민이는 한 번씩 맛보고 안 먹고 형은 손으로 잡고 먹기 귀찮아서 안 먹고 나 혼자 다 먹었어 ㅎㅎ 쭈쭈쭈 그리고 우리는 조개구이 3단이랑 해물라면 주문형은 조개탕 먹고 싶었는데 매운 양념으로 호민이 못 먹을까 봐 조개구이랑 해물라면으로 결정.왼쪽 반찬으로 나온 소라 진짜 오랜만에 보네. 마지막으로 먹은 게 언제인지 기억이 안 날 정도로.호민이는 한 번씩 맛보고 안 먹고 형은 손으로 잡고 먹기 귀찮아서 안 먹고 나 혼자 다 먹었어 ㅎㅎ 쭈쭈쭈 그리고 우리는 조개구이 3단이랑 해물라면 주문형은 조개탕 먹고 싶었는데 매운 양념으로 호민이 못 먹을까 봐 조개구이랑 해물라면으로 결정.조개구이랑 해물라면은 보통 우리가 아는 조개구이를 내놓을 때 저 가짜 꽃은 차라리 빼는 게 나을 것 같아.#속초시립박물관 #속초아이들과 볼거리 https://www.sokchomuse.go.kr/속초 시립 박물관, 한국 민속 문화_속초 시립 박물관, 우리 선조들이 쓰던 전통 생활 양식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주요 일정 2022년 01월 날 월화 수목 금 토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새 뉴스 보도 자료 관람 및 티켓 시간 하계(3월~10월):09~18시 동절기(11월~2월):09~17시※입장 마감(티켓 마감):17시(여름), 16시(겨울)※휴관일:1월 하루, 매주 월요일의 절기에 따른 관…www.sokchomuse.go.kr하절기(3~10월) 09:00~18:00 동절기(11~2월) 09:00~17:00 입장료: 어른 700원/ 어린이 2,000원 주차요금: 무료 눈은 많이 쌓여 있고 도로도 미끄러우며 날씨도 춥고.그래서 실내를 찾아갔다가. 여기까지 박물관이냐고 호민이가 싫어할까봐 걱정했는데 그렇지 않으면 호민이가 꽤 즐겁게 관람했다.주차하고 체온과 QR체크 후 입장권 결제하고 입장.우선 발해역사관부터 갔다.주차하고 체온과 QR체크 후 입장권 결제하고 입장.우선 발해역사관부터 갔다.주차하고 체온과 QR체크 후 입장권 결제하고 입장.우선 발해역사관부터 갔다.발해 역사관발해 역사관 입장발해 역사관 입장발해의 역사에 대해 간단히 보고.발해 3대 문왕의 딸인 정효공주고분 재현도를 보고 무사와 신하 등 12명이 고분에 그려져 있다고 했는데 민은 그것이 기억에 남았는지 일기를 쓸 때도 썼다.(웃음)발해역사관 보고 다시 야외로실향민 문화촌야외에 꾸며진 이곳은 실향민 문화마을한쪽에는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쇠고리 등이 준비돼 있었다.속초역 앞마당에서 잠깐 놀다가 이동속초역 앞마당에서 잠깐 놀다가 이동구 실향민의 생활 모습전시실이 있는 박물관으로 이동승호사진찍으려고하는데 민이가 눈을던져 이런효과를내줬어ㅋㅋ나는 감기라도 걸릴까봐 걱정되는데 쟤네는 눈만 보면 만지고 던지고 ㅋㅋㅋ속초시립박물관박물관은 백신 패스 적용, 우리 부부는 백신 접종 완료로 호민은 아직 적용 대상이 아니다.박물관 입장 전 옆 타워 같은 곳에 올라갔더니 이렇게 한눈에 내려다보였다.설악산 울산바위도 보이고 저쪽 어디에는 드라마 대조영 촬영지도 있다고.청동기시대 움막을 보면서 얼마 전 다녀온 서울 암사동 유적에서 본 움막의 모습과 무엇이 다른지 이야기를 나눴다.직접 눈으로 보면서 얘기할 수 있어서 이런 건 정말 좋아~청동기시대 움막을 보면서 얼마 전 다녀온 서울 암사동 유적에서 본 움막의 모습과 무엇이 다른지 이야기를 나눴다.직접 눈으로 보면서 얘기할 수 있어서 이런 건 정말 좋아~2층에 있는 제1전시실 관람제2전시실과 제3전시실이 있는 1층으로 내려가는 길제2전시실은 속초의 어촌문화와 실향을 딛고 세운 도시 속초에 대한 내용이 전시되어 있었다.갯배 모형 타고 우리 3년 전 겨울에 와서 갯배 타지 않았나 얘기하면서 그때는 날씨도 되게 추웠는데 애들한테 갯배 한번 경험하게 하려고 드디어 갯배를 탔어. www마지막 제3전시실 제3전시실은 아이들 위주로 체험할 수 있는 곳인데 사람도 많고 다수가 만지고 그래서 호민은 대충 눈으로 보게 하고 나왔다.마지막 제3전시실 제3전시실은 아이들 위주로 체험할 수 있는 곳인데 사람도 많고 다수가 만지고 그래서 호민은 대충 눈으로 보게 하고 나왔다.평양 집을 나갈 때 평양 집 마당에서 널뛰기를 해주고황해도집과 함경도집황해도집과 함경도집개성의 집속초 시립 박물관 관람 마무리 민룡이 박물관 재미 있어 서울에 오는 길에도 다른 박물관 간다고 ww갑자기 그것에 적응 못한 ww나름대로 서울과 서울 근교. 그리고 지방에서도 박물관을 여러가지 가 봤다.속초 시립 박물관은 실향민 문화 마을과 북한의 집 구조 등이 전시된 부분이 지역적 특성이 있는 박물관이었다.숙소에 돌아오기 전에 박물관을 출발할 때 엄지의 포장 마차 속초점에 전화로 미리 주문하고 픽업. 근처의 하나로 마트에 가기 했는데 차가 너무 많아서 주차를 못 해서 결국 E마트에 가서 음식을 사서 여관에~~엄지 포장마차 속초 가는데 엄지네는 빠질 수 없어. 엄지네 집 너무 좋아. 너무 맛있어!!#영랑호 야경 그리고 영랑호 야경. 정말 예뻤다.특히 밤에 자려고 침대에 누워서 창문을 보면 저 호수 뷰가 보이는데 진짜 예쁘다.리조트 1층에 이마트24가 있는데 형이 아이스크림을 사러 간다고 해서 따라갔는데, 3병에 9,900원짜리 미니와인을 사왔다(웃음) TV를 보면서 얼큰하게 첫날을 보냈다. 3km 네이버 더보기 / 오픈스트리트맵지도데이터x 네이버 / 오픈스트리트맵지도컨트롤러 범례부동산가읍,면,동시,군,구시,도국이스트사이드 바이브클럽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광포길 31영랑호수리조트 강원 속초시 영랑호반길 170 예약조개상회본점 강원 속초시 영랑해안길 255 1층속초시립박물관 강원도 속초시 신흥2길 162021년 12월 30일호 4229일차+민3367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