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서울모터쇼 3 신형 니로와 현대차의 자율주행 전기차 GV70 지난해 뮌헨모터쇼에 데뷔한 IONIQ 기반의 로봇택시는 모티오날 첫 상업용 완전 자율주행차로 2018년 미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하여 승객을 원하는 위치로 수송하는 승차 공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아이오닉 로보택시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차량의 지붕에 설치된 청색의 원통형 라이더와 그에 대응하는 카메라 레이더 등의 자동 주행 센서입니다.루프 외에 앞 뒤 범퍼나 왼쪽이나 오른쪽 펜더에 약 5개의 센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이는 m이상의 도로상태를 감지합니다.카메라나 기수, 레이더등의 노출 센서가 눈에 띕니다.현대차는 차의 독특한 디자인 요소로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이것은 WRC 랠리 카를 설계하는 것과 비슷합니다.일반적으로 래리 카는 차량의 출력이 저하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앞뒤로 적용되는 공기 덕트를 외부에 의도적으로 노출시켜 고성능 차량의 정체성을 표현합니다.현대차그룹은 자동차 외 차량의 핵심 부품인 자율주행 센서를 장착해 승객들이 로보택시로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습니다.아이오닉 로보 택시는 운전석 앞 계기판 상단에 장착된 외부 디스플레이를 통해 고객과 문자메시지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무인 자율주행 중 승용차를 기다리는 고객의 서비스 아이디를 노출시켜 고객이 본인 확인을 거쳐 승용차를 탈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문과 창 밑에는 차량의 사정에 따라 색상이 바뀌는 LED 라이트 바가 적용되어 있습니다.LED 라이트 바의 색상은 차에 탄 사람과 차량의 상태에 따라 달라집니다.멀리서도 LED 색상으로 고객이 차량의 상태를 직감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서울모터쇼에서 공개된 신형 니로는 구체적인 차량 규격을 밝히지 않은 채 독특한 디자인으로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뉴욕오토쇼에서 공개된 뉴닐로는 “아바나” 컨셉의 다양한 디자인 요소들을 접목시켰으며 이전 모델보다 강력한 디자인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전기차 모델은 무광과 밝은 빛을 전면에 결합하여 충전 편의성을 향상시킨 2색 그릴 전면에 충전 포트를 장착하였습니다.서울모터쇼에서는 EV 모델과 함께 신형 니로HEV 모델이 전시되었습니다.신형 니로는 4분기에 하이브리드 모델을, 상반기에는 전기차 모델을 출시할 예정입니다.GV전동화모델은 내연기관 GV의 파생모델로 기존 내연기관모델의 실내생활성을 유지하면서 전기차의 성능과 기술을 반영한 모델입니다.지난주 광주모터쇼에서 데뷔한 그는 한국에서 열린 서울모터쇼에서 데뷔할 겁니다.Genesis GV 전기 모델에는 kWh 배터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완전충전시 100km이상 이동이 가능하며 배터리 용량에서 kwit 레벨의 초고속 충전까지 몇 분 안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그릴 상단의 충전 포트는 닫을 때 충전 포트의 테두리가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그릴의 일부처럼 보입니다.두줄의 크롬 도금 장식은 충전 포트 내부에 사용되어 전체 디자인을 더욱 통일성 있게 만듭니다.측면은 전기모델 전용인치 및 신인치 휠을 모집하여 후방배기가스를 제거하고 넓고 간결한 수평 범퍼를 배치하였습니다.내부 공간은 중앙 터널을 낮추고 열거주를 향상시켜 기존 GV 모델과 동일한 수준의 열공간을 확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