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차 시장의 성장 속에서 레벨4 자율주행 기술 확보를 위해 노력하는 현대차와 기아차의 노력!

*기사제목 : 현대차·기아차, 서울 강남서 자율주행 시범서비스 개시

기사의 핵심 키워드

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가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를 위해 국내 교통이 가장 혼잡한 강남 도심 지역에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

수치로 이해하는 현대차와 기아차 로보라이드 서비스를 진행하기 위해 강남, 테헤란로, 영동대교에서 시범 운행하는 현대차와 기아차.

근거-현대차·기아차는 고객 체험단을 구성해 초기 시범 서비스를 운영한 뒤 이르면 8월부터 일반 고객까지 서비스 대상을 확대할 계획이다.- 로보라이드 시범서비스가 진행되는 지역은 서울에서 가장 혼잡한 곳으로 꼽히는 왕복 14차로 영동대교, 왕복 10차로 테헤란로와 강남대로를 포함하고 있다.- 2019년부터 강남지역에서 자율주행 시험을 반복해 주행 데이터를 축적하고 자체 개발한 관제 시스템을 서비스해 자율주행 및 차량 상태, 경로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 및 일부 자율주행이 어려운 상황에서는 차선 변경 기능 등을 원격으로 보조한다.- 시범서비스는 출퇴근 시간을 피해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추세로 이해하는 현대차와 기아차의 ‘레벨 4 자율주행차 기술’을 개발하려는 현대차와 기아차.

근거-현대차·기아차는 서울 강남구와 서초구 일부 지역에서 자율주행 4단계 기술을 적용한 아이오닉5에서 카헤일링 시범 서비스인 ‘로보라이드’ 실증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시범 서비스를 통해 보다 방대한 자율주행 데이터는 물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다양한 목소리도 들을 수 있을 것이다.- 레벨4 자율주행차가 복잡한 교통환경에서도 완전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술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이번 시범서비스 운영에는 인공지능 모빌리티 플랫폼 기업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15분 뒤 교통상황을 예측하는 기업인 ‘진모빌리티’도 참여한다.- 현대차·기아차는 자체 개발하고 양산을 통해 검증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기술을 기반으로 자율주행 레벨4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분석한 자료를 통해 새로운 관점을 찾고자 하는 글

  1. 로보라이드 서비스-로보라이드 시범 서비스에는 자율주행차 임시운행 허가를 받은 아이오닉 52대가 투입된다.- 진모빌리티는 자율주행 능력 강화는 물론 유상운전 면허권자의 자율주행 사업 운영권 확보를 위한 법적·제도적 활동에서 상호 협력하는 등 자율주행 시대를 대비한 노력을 이어왔다.- 진모빌리티는 이용고객 대상 신속한 접근을 위한 빅데이터ai 기반 15분 후 예측 배차 시스템인 ‘지니어스’를 비롯해 코로나19 이후 관광객 수요에 대비해 해외 이용자 대상 이용 지원을 위한 아이엠택시 앱 고도화에 나서고 있다.

2) 레벨4 자율주행 기술-레벨4 자율주행 기술은 운전자나 승객 조작 없이 운행할 수 있도록 설계된 영역이다.- 현대차는 올해(2022년) 연말 자율주행 레벨3 기술은 HDP가 적용된 제네시스 G90 출시도 앞두고 있지만 레벨3는 운전자 개입이 최소화돼 비상시에만 운전자가 주행한다.- 글로벌 자율주행 자동차 시장 규모는 지난해(2021년) 1조1204억달러에서 2035년 71억달러로 연평균 41% 성장할 전망이다.

포스팅 전체를 요약하여 만든 결론

완성차 업체들의 자율주행 기술 확보를 위한 노력이 현실화되면서 마침내 강남에서 레벨4 자율주행 기술이 탑재된 자동차가 시험 운행되기 시작했습니다. 로보라이드 서비스는 카헤일링을 함으로써 고객이 차를 타고 나서 원하는 지역까지 자동으로 차가 움직이게 되는 것입니다.이런 일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레벨4 자율주행 기술이 필요한데 운전자나 승객의 조작 없이 운행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기술이기 때문입니다.이 기술을 제작하기 위해 진모빌리티가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 기업은 이용고객 대상의 빠른 접근을 위한 빅데이터ai 기반의 15분 후 예측 배차 시스템인 ‘지니어스’를 비롯해 코로나19 이후 관광객 수요에 대비해 해외 사용자 대상 이용 지원을 위한 아이엠택시 앱 고도화에 나서고 있는 중입니다.현대차는 올해 말 제네시스 G90에 자율주행 레벨3 기술을 접목할 것으로 알려졌지만 다른 완성차 업체들도 충분히 기술 확보를 한 상황이라 레벨4 확보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향후 글로벌 자율주행차 시장 규모는 연평균 41% 이상 성장해 2035년에는 1조1204억달러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시장의 파이가 점점 커지고 있는 만큼 우리나라 현대차, 기아차가 반드시 기술 확보를 해서 점유율을 확보하길 기원합니다.

포스팅을 분석하여 만든 새로운 키워드 1) 강남에서 레벨4 자율주행 기술을 시범 운행해 보는 현대차와 기아2) 로보라이드 서비스는 카헤일링을 수행하는 것으로 알려진 3) 레벨4 자율주행 기술은 운전자나 승객 조작 없이 운행할 수 있도록 할 것 4) 코로나19 이후 관광객 및 해외 사용자를 대상으로 로보사이드 서비스를 진행할 것으로 예측된다 5) 현대차는 제네시스 G90에 레벨3 자율주행 기술을 탑재할 예정6) 글로벌 자율주행 자동차 시장은 연평균 41% 성장하여 2035년 1조1204억달러(서울경제출처) 강남 도심지역에서 시범서비스를 시작한다. 현대차(005380)·기아차는 서울 강남구와 서초구 일부 지역에서 n.news.naver.com 진모빌리티가 현대자동차와 함께 ‘자율주행 시범서비스’에 돌입한다. 진모빌리티는 서울 강남구·서초구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자율주행 4단계 기술을 적용한 현대차 ‘아이오닉5’로 카헤일링 시범 서비스인 ‘로보라이드'(Rn.news.naver.com 글로벌 완성차 업계 간 자율주행차 시장 주도권을 잡기 위한 개발 경쟁이 치열하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기아차는 8월부터 서울 강남구와 서초구 일부 지역에서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카헤일링(호출형 차량공유n).news.naver.com #레벨4 #자율주행 #기술 #현대차 #기아 #로보라이드 #카헤일링 #드라이버 #승객 #관광객 #택시 #제네시스 #레벨3 #시장 #규모 #41% #2035년 #분석 #면접 #자동차주 #자기소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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