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마법은 보조일지도, 필수일지도 모른다.눈뜨는 야생소년 중 소환마법 3종 : 섀도우 서번트/파이어 서번트/번개창소환이번 공략문은 눈을 뜨는 야생 소년의 마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깨어나는 야생소년에게는 1~3단계까지의 단계별 마법으로 총 21가지 마법이 존재합니다. 단계가 높은 마법일수록 효능이 좋지만 시판 마나가 조금 더 걸려 마나 불안정성을 더 많이 획득합니다. 즉, 수준 높은 마법일수록 한 번에 여러 번 사용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또한 21개 중 마법 속 캐릭터는 단 3개밖에 장착할 수 없어 마법 장착과 학습에 있어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망설여집니다. 이에 본 공략문에서는 깨어나는 야생소년 마법의 종류와 다양한 가이드를 안내하고자 합니다. 잠을 깨우는 야생 소년 마법의 모든 것마법의 종류와 효능깨어나는 야생 소년에 있어서의 모든 마법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크게 보기그 마법에 근거해 능력별/효용별 가치를 정리하면 아래 표와 같습니다(이름순 정렬).마법명종류 단일공격 다수공격 상태이상(적) 비고감전공격 O—공간왜곡공격 OO텔레포트-냉기돌풍공격 OO빙결-냉기타격공격 O—독가시소환공격 O-이동불가-독운공격 OO중독 본인도 중독맹독성무기전투보조—중독-번개소환소환 O—빛보호막전투보조—1회피격면제광의 일격공격 OO실명-빛정화전투보조—디버프 체력회복순간이동섀도우서번트소환장 O-암공격은 장시간이동식 O-전투보조마법의 종류는 총 3가지로 공격/소환/전투 보조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캐릭터는 각각 종류별로 하나씩 장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법의 배움과 마법의 장착마법을 배우려면 마법책이 필요해요. 마법책에는 총 3가지 마법이 포함되어 있으며 캐릭터는 3가지 마법 중 하나만 배울 수 있습니다. 즉, 복수의 마법을 익히기 위해서는 복수의 마법책을 획득해야 합니다. 하지만 사냥과 보상으로 마법책을 구하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특히 자신이 원하는 마법을 원할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기껏해야 마법책을 찾아도 원하는 마법이 담겨있지 않을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마법책을 구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교환상인 중 금속상인을 만나는 것입니다. 금속 상인은 요리/물약/마법책을 취급하며, 몇 번 왕복 교환을 진행하면 쉽게 원하는 마법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교환 상인에 대해서는 지난번 게시물을 참고해 주세요.▼ 교환상인 TIP깨우는 야생소년 공략 #14 초반부 살아남는 공략 TIP 및 가이드※책 공략은 필자가 플레이 기준이며 100% 정답이 아닙니다. 개요: 초반에 살아남지 못하는 당신에게… blog.naver.com깨우는 야생소년 공략 #14 초반부 살아남는 공략 TIP 및 가이드※책 공략은 필자가 플레이 기준이며 100% 정답이 아닙니다. 개요: 초반에 살아남지 못하는 당신에게… blog.naver.com깨우는 야생소년 공략 #14 초반부 살아남는 공략 TIP 및 가이드※책 공략은 필자가 플레이 기준이며 100% 정답이 아닙니다. 개요: 초반에 살아남지 못하는 당신에게… blog.naver.com깨우는 야생소년 공략 #14 초반부 살아남는 공략 TIP 및 가이드※책 공략은 필자가 플레이 기준이며 100% 정답이 아닙니다. 개요: 초반에 살아남지 못하는 당신에게… blog.naver.com만약 자신이 배운 마법이 사라질까봐 새로운 마법을 배우지 못한다면 걱정할 필요 없어요. 제작 건물 안에서 ‘명상의 서재’를 통해 자신이 지금까지 배운 마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상황에 맞게 무료로 바꿔 장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법은 몇 가지 마법을 배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법의 추천: 전투/소환/전투보조전투 마법● 전투마법 추천: 냉기돌풍, 시공폭발이 마법은 두 가지 특징에서 다른 마법보다 뛰어납니다. 첫 번째는 모두 여러 적을 공격한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수와의 전투에서 게임 오버를 막는 역할을 합니다. 두 번째는 상태 이상을 일으킨다는 거죠. 냉기 돌풍은 빙결, 시공 폭발은 시간 정지를 상태 이상을 거치는 것으로 적 몬스터는 캐릭터를 1턴 공격할 수 없게 됩니다. ● 전투마법 추천: 독운, 공간왜곡독운은 넓은 지역에 독무를 뿌리지만 중요한 점은 마법을 사용한 캐릭터조차 중독 상태가 된다는 것입니다. 그것도 중독 3단계까지 주는 이른바 자살기입니다. 굳이 위험을 무릅쓰고 마법을 걸 필요는 없는 거죠. 공간이동의 경우 강력한 마법이나 사냥을 하고 있는 몬스터를 다른 곳으로 이동시키고 사냥을 할 몬스터를 찾으러 가야 한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물론 도주기로서의 역할은 훌륭하지만, 많은 공격 마법 중에서 굳이 가지고 다닐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소환 마법● 추천/추천이 따로 없음소환 마법은 모두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스 사냥 시 유조선 역할도 할 수 있고 도발 안산자와 비슷한 역할을 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전투력 면에서는 데미지가 약해 후반에 굳이 사용하지 않게 되는 마법입니다. 전투 보조 마법● 전투 보조 마법 추천: 빛 정화, 맹독성 무기일명 갓 정화라고 불리는 빛의 정화는 체력 회복과 디버프 제거라는 성능을 가지고 있어 팔방미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빛 정화를 통해 공복을 제외한 디버프를 제거할 수 있으며 붕대/회복 약물 등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아이템 없이도 마나로 체력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몇몇 사용자들은 굳이 배고픔을 안고 빛의 정화로 체력을 회복시키면서 생존한다고 하니 그 성능에 있어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맹독성 무기는 장착 장비에 독을 발라 추가 피해를 줌으로써 보스 퇴치에 적합합니다. 무려 85턴이나 계속되는 버프는 의외로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전투보조마법 추천: 빛의 보호막, 어둠의 커튼빛 보호막의 경우 시판 시 보호막이 생성되지만 지속시간이 불과 5턴으로 단 한 번의 피격만 막아줍니다. 즉 전투 시 ‘마법사(1턴 소모)→피격(마법효과 사라짐)’의 경우가 되거나 전투 전 ‘마법사→이동 중 효과가 사라지는’ 경우에 볼 수 있는 똥 스킬 중 똥 스킬입니다. 어둠의 커튼의 경우 은밀도가 증가하지만 많은 마법 중 굳이 그 스킬을 보조 스킬로 가지고 다닐 필요는 없습니다. 어쨌든 전투에 있어서는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끝내고이상으로 깨어나는 야생소년 마법에 대한 공략문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설령 여기에 나온 내용을 따르지 않더라도 본인에게 맞는 스킬 세트를 활용하면 게임 클리어가 가능하니 재미있게 게임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