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로직 변경 정리] 시랭크 다이아 플러스 이해하고 블로그 상위 노출 가자.

최신 네이버 로직의 변화를 참고하여 블로그 상위 노출로 가보겠습니다.밀착마케팅, 마케터팩

VIEW 탭 순위는 3가지 로직에 의해 결정된다. (CRANK, DIA, D.I.A+)

이전 블로그에서 노출되어 있던 것이 지금은 뷰탭으로 바뀌었습니다.뷰 탭의 순위는 크게 세 가지에 의해 결정됩니다.씨랭크, 다이아, 다이아 플러스 CRANK: 하나의 주제로 글을 많이 발행할수록 노출시켜주는 것을 말한다.실랭크는 트래픽에 가장 영향을 미칩니다. 간단히 말해서, 하나의 주제로 글을 많이 발행하면 높은 점수를 준다고 이해하면 쉽습니다.:) 시간만 투자하면 누구나 할 수 있는 방법이라 사실 이에 차별점을 두고 노출시키기는 어렵습니다.특히 블로그를 막 개설한 사업자분들, 개인 블로거분들이라면 더더욱 고인을 이기기가 쉽지 않은 환경입니다.그만큼 신생 블로그는 다이아 플러스 로직에 대해 기본적으로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노출과는 별개로 글을 작성할 때도 반드시 요령이 생길 것입니다.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우리가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 사측의 입장에서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네이버는 왜 이런 로직을 만들었을까요?네이버는 광고회사로 광고수익이 네이버 전체 수익의 50%를 차지한다고 합니다.그렇다면 당연히 블로거들의 광고성 포스팅은 최대한 노출시키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그러니까 금지 키워드라는 게 존재하는 거고 상위 노출 공략법이 존재하는 거고 어뷰징에서 저품질이 되기도 하거든요.이걸 잘 활용하는 측면에서 살펴보겠습니다.네이버에서 측정하는 점수(최적화지수)를 높게 받으면 상위 노출에 유리해지고 그게 지수를 높이는 길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따라서 네이버에서 정한 점수 기준을 파악하고 글을 쓰는 것이 효율적이고 빠른 방법입니다.

네이버는 왜 이런 로직을 만들었을까요?네이버는 광고회사로 광고수익이 네이버 전체 수익의 50%를 차지한다고 합니다.그렇다면 당연히 블로거들의 광고성 포스팅은 최대한 노출시키지 않도록 할 것입니다.그러니까 금지 키워드라는 게 존재하는 거고 상위 노출 공략법이 존재하는 거고 어뷰징에서 저품질이 되기도 하거든요.이걸 잘 활용하는 측면에서 살펴보겠습니다.네이버에서 측정하는 점수(최적화지수)를 높게 받으면 상위 노출에 유리해지고 그게 지수를 높이는 길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따라서 네이버에서 정한 점수 기준을 파악하고 글을 쓰는 것이 효율적이고 빠른 방법입니다.

로직? 파헤쳐보자.

D.I.A + 시스템

위 사진은 네이버 공식 블로그에서 공개되고 있는 다이아 플러스 로직에 대한 이해도입니다.화상만 보면 어떤 기준인지, 어떤 의미인지 잘 이해되세요?(웃음)어쨌든, 기준을 명확히 공개하고 나면 바로 불법 프로그램 등을 통해서 기준을 마련해서 네이버 검색 교통이 혼잡할 것이 분명하니 애매하게 풀어낸 것 같아요.그래야 회사 측에서도 가끔 조금씩 변형되면서 기준을 정하니까.그래도 우리가 네이버를 사용한 이상, 공개하고 준 자료에서 기본적인 것은 이해해야 하니 내가 이해하자마자 빠르고 쉽게 설명합니다.(많이 알아보고 정리한 글이므로, 이 글만 보면 확실히 정리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이아프라스의 본질은 질의 의도다.DIA+는 다이아 논리에서 발전한 형태로 사용자가 검색한 키워드와 같은 키워드만 추출하는 것이 아니라 비슷한 키워드도 엔진이 파악하고 유사 키워드까지 파악하고 주는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이해하세요.

(사진 참고)가령[산후 도우미+가격]에서 검색했을 때, 제목과 글에 가격이라는 키워드가 존재하지 않아도,[가격=653,000원=146,000원]을 유사 키워드로 인식하고 노출시킨다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서 알고 있는지는 앞으로 글을 작성할 때 같은 키워드를 반복 광고성으로 오해 받을 수 없어 유사 키워드를 잘 활용하여 투고하는 비결입니다.이전의 “다이아몬드 로직”과 비교하며 설명합니다.1)다이어 로직 이해 문서의 의도로 주제 적합도, 정보의 충실화성, 적시성, 경험 정보 등을 통해서 아뷰ー징그 척도를 나타냅니다.검색 기준의 서비스에서 사용자가 검색하고 포스팅을 보았을 때, 그 가운데 생기는 체재 시간도 네이버 엔진이 좋은 포스팅는지를 파악하는데 매우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2)다이아 플러스 이해 구체적인 의도와 정확한 출처 정보를 찾으러 검색자의 패턴을 추가로 분석합니다.홍보하는 글, 체험하지 않고 작성된 거짓의 리뷰문, 불법문, 금지 키 워드 등은 아뷰ー징그에 걸릴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다이아 로직은 체류 시간이 너무 중요했다!다이아 플러스는 체류 시간과 문서의 정확성까지 중요하게 됐다!라고 생각하면 됩니다.그럼 어떻게 글을 작성하면 될까요?1)1가지 테마로 포스팅을 거론하며 전문성 있는 블로그다.2)제 블로그에 머무는 체재 시간을 높이는 방법을 생각한다.(관련해서는 문장이 긴 될 것 같아 조만간 자세히 다루어 볼께요 이전 신경 쓰이시는 분은 말하고 오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3)본문에 의도한 키워드를 배치하고 단어를 조합하고 유사 키워드를 활용한다.

(사진참고) 예를 들어 [산후도우미+가격]으로 검색했을 때 제목과 글에 가격이라는 키워드가 존재하지 않더라도 [가격=653,000원=146,000원]을 유사 키워드로 인식하고 노출시켜준다는 것입니다. 이에 대해 알고 있는지 여부는 앞으로 게시물을 작성할 때 동일한 키워드를 반복적으로 광고성으로 오해받지 않고 유사 키워드를 잘 활용하여 게시할 수 있는 요령입니다.이전의 ‘다이아로직’과 비교하면서 설명합니다.1) 다이아로직 이해문서의 의도와 주제적합도, 정보충실성, 적시성, 경험정보 등을 통해 어뷰징 척도를 보여줍니다.검색 기반 서비스로 사용자가 검색하고 포스팅을 봤을 때 그 안에서 일어나는 체류 시간도 네이버 엔진이 좋은 포스팅인지 파악하는 데 매우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2) 다이아플러스 이해 구체적인 의도와 정확한 출처, 정보를 찾기 위해 검색자 패턴을 추가로 분석합니다.홍보하는 글, 체험하지 않고 작성된 거짓 리뷰글, 불법 글, 금지 키워드 등은 어뷰징에 걸릴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다이아로직은 체류시간이 매우 중요했어!다이아플러스는 체류시간과 문서의 정확성까지 중요해졌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그럼 어떻게 글을 작성하면 될까요?1) 하나의 주제로 포스팅을 다루고 전문성 있는 블로그로 만들자.2) 내 블로그에 머무는 체류 시간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자.(관련해서는 글이 길어질 것 같아 조만간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이전에 궁금하신 분들은 댓글을 달아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3) 본문에 의도된 키워드를 배치하고 단어를 조합하여 유사 키워드를 활용하자.

정리, 처치하다

간단하게 쓴다고 썼는데 이것도 해야지. 저것도 해야지 궁금한 게 많다고 느끼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결국 네이버 로직을 기본만 이해하고 본질을 놓치지 않고 가면 됩니다.(이게 가장 중요)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정보는 무엇일까? 사람들이 멋지게 글을 작성하는 것. 사람들을 위한 글을 작성하는 것. 도움이 되는 추가 내용을 추가하여 이해를 돕는 것.(글의 퀄리티 향상) 이것들이 결국은 본질이 아닐까요!본질을 바탕으로 키워드와 네이버 기준만 참고해서 쓰면 여러분도 쉽게 원하는 키워드를 가지고 상위 노출시켜 블로그 유입을 많이 하는 경험이 가능합니다.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꼭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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