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단계에 있는가. ●현재의 자율주행 기술은

현재 자율주행 기술은 어느 단계에 있을까.차가 똑똑해지고 있어요.위험을 피하고 운전자의 스트레스를 줄이기 위해 개발된 많은 기술은 자동차에 많은 운전을 맡길 수 있는 단계로 발전했습니다.앞으로는 자율주행이라는 표현을 많이 접하고 있어서 곧 현실이 될 거라고 믿습니다.그러면, 현재 완전 자율로 진행되는 기술은 어느 단계에 있는 것인가. 자동차업계에서 자율주행기술의 적용 정도를 제시할 때 미국자동차공학회(SAE)가 정한 기준은 주로 인용됩니다.이 기준은 차량 자체와 차량 운행을 기준으로 자동 운전 기술을 분류하여 규정하고 있습니다.차량 탑재 시스템이 운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정도이므로 모든 상황 판단과 조작은 운전자가 실시합니다.SAE 표준은 처음에는 운전자 지원 시스템이 전혀 없는 수준으로 분류되어 있었습니다.그러나 최신 기준은 운전자의 역할에 초점을 두고 경고 태스크포스를 갖춘 시스템 또는 비상 제동 등 일시적으로 개입하는 시스템을 클래스로 분류합니다.전방충돌방지보조FCA차선이탈방지보조장치인LKA사각지대충돌경고BCW운전자주의경고DAW등의운전안전시스템이대표적입니다.물론 운전자는 차량과 차선의 거리를 유지하는 등 모든 컨트롤 역할을 해야 합니다.전반적인 운전은 운전자가 직접 하는 것이지만, 어떤 경우에는 운전에 관한 기능을 위임할 수 있습니다.

이 자동 스티어링 기능과 속도 제어 기능 중 하나가 레벨입니다전반적인 운전수준은 운전자가 직접 실시해야 합니다.그러나 ADAS 시스템은 드라이버에 다소 지원 범위를 가지고 있어 일부 드라이버는 스티어링 휠과 가속기 및 브레이크 페달을 동시에 조작할 수 없습니다.이러한 기능을 통하여 고속도로와 같은 일반 도로보다 교통흐름이 비교적 간단한 장소에서 특정 조건 하에서 ADAS시스템에게 운전을 맡길 수 있습니다.현대차와 기아차의 제네시스가 사용하는 고속도로 주행보조장치 HDA가 좋은 예입니다.참고로 현대차그룹의 자동차는 거의 수평형입니다.현대 코나와 기아 셀토스 등 모든 소형 모델은 고속도로 운전자를 지원하는 옵션을 제공합니다.이제도가이제편의장치로인식되기때문입니다.고속도로 운전자 지원 시스템은 조건하에서 차선의 차량간 속도 또는 거리를 유지합니다.이 수준은 제한된 조건에서 운전에 관한 모든 판단과 행동을 처리하는 자동차의 장소입니다.그러나 레벨의 자동 조종 시스템은 일반 주행 조건과 같이 오프로드 같은 극단적인 조건에서도 모든 것을 혼자 처리할 수 없습니다.따라서 이 경우 운전자는 차량의 이동을 통제해야 합니다.수준은 자동차가 언제 어디서나 스스로 결정하고 행동하는 단계입니다.이 정도면 차 안에 있던 사람은 모두 승객이 되는 것입니다.SF영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로보택시가 현실화되려면 자율주행제가 이 수준에 도달해야 합니다.조향 휠과 페달은 인스트럭터 개입을 위한 최소한의 장비입니다.자율주행과 같은 수준입니다.게다가 초보자가 차를 제대로 몰 수 있을 정도로 숙련된 데다 모든 상황에서 차를 제대로 처리할 수 있다면 운전자가 개입할 필요가 없어 보조운전대나 페달이 더 필요하지 않습니다.자동차의 주행 환경이 매우 복잡하고 작업에 변수가 많기 때문에 현재의 기술로는 자동차가 주위의 상황을 완전히 판단할 수 있는 조건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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